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프랑스 국기의 의미와 인권선언문 




프랑스 국기의 의미는 '자유평등박애'



이 삼색기는 프랑스혁명이후에 생겨났다고합니다. 


수많은 피와 희생으로 이뤄낸 자유,평등,박애가 아닐까 싶습니다. 

프랑스 국민군 사령관인 라파예트가 시민에게 나눠준 모자의 색깔이 유래가됫다고 합니다!




프랑스 인권선언문입니다.


제 1조 : 인간은 권리에 있어서 자유롭고 평등하게 태어나 생존한다.


제 2조 : 모든 정치적 결사의 목적은 인간의 자연적이고 소멸할 수 없는 제 권리를 보전함에 있다. 그 권리란 자유, 재산, 안전, 그리고 압제에의저항 등이다


제 3조 : 모든 주권의 원리는 본질적으로 국민에게 있다.


제 4조 : 자유란 타인에게 해롭지 않은 모든 것을 행할 수 있는 것이다. 그 제약은 법에 의해서만 규정될 수 있다.


제 6조 : 모든 시민은 직접 또는 대표를 통하여 법의 제정에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. ……

모든 시민은 법 앞에 평등하므로 그 능력에 따라서, 그리고 덕성과 재능에 의한 차별 이외에는 평등하게 공적인 위계, 지위, 직무 등에 취임할 수 있다.


제 7조 : 누구도 법에 의해 규정된 경우, 그리고 법에서 정한 형식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소추, 체포 또는 구금할 수 없다.


제 16조 : 권리의 보장이 확보되어 있지 않고, 권력의 분립이 확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회는 헌법을 갖고 있지 아니하다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아직도 인권이 없는 국가들이 있습니다. 


그들을 생각하며, 그리고 또 지금의 삶에 대해서 감사하게 되는 시간입니다. 


+ Recent posts